최근 라오스에서 댐사고로 인하여 많은 인명과재산피해가 있었습니다.
라오스와 한국간의 물적 인적교류가 증가하는 상황에 이러한 불미스런사고가 발생하여 안타까을 뿐입니다.
라오스어번역을 전문으로 합니다. 라오스어계약서, 라오스증명서, 라오스회사정관, 라오스어 각종서류 번역을 합니다.
라오스어번역은 정현수팀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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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* 라오스 내륙항 개발현황(주라오스대한민국대사관홈페지 참조)
라오스는 2013년 UN 아시아·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(UNESCAP)와 '내륙항에 관한 정부 간 협정'에 서명하고 비엔티안주 타날랭, 사바나켓주 사반 등 9개를 국제적 내륙항으로 지정함.
라오스 정부는 2017년 아세안 연계성 마스터 플랜 2025를 통해 9개의 도로, 3개의 철도, 8개의 내륙항 및 3개의 물류기지 개발에 역점을 둔다고 발표함.
내륙국인 라오스는 수출입 물류에서 태국 등 인근국을 경유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해상운송 대비 과도한 물류비가 발생하는 점 등이 무역의 난점으로 꼽히고 있음.
내륙항은 국제화물 처리에 필요한 세관, 검역, 컨테이너 야적장 등의 기능이 집합돼 있어 화물 운송, 특히 육로 운송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.
□라오스 륙항(Savan Dry Port) 운영현황
사반 내륙항은 2016년 운영을 시작한 라오스 첫 내륙항으로, 라오스 최대 공업지역인 남부 사반나켓주 경제특구에 위치하고 있음.
- 운영주체: Savan Logistics Company(민간회사)
- 위치: 라오스 남부 사반나켓 경제특구 Zone C
- 처리물동량: 월 트럭 500대
- 주요 시설현황: 컨테이너 야적장, 보세화물창고, 운영 건물(세관, 검역소), 차량 및 컨테이너 정비고 등
- 특기사항: 사반나켓 경제특구에 위치한 기업 400여 개의 물류를 주로 처리하고 있음. 태국과 베트남을 잇는 동서회랑의 중심에 위치함. (출처 : 2018.4.3, 라오스 비엔티안무역관)(주라오스대한민국대사관홈페이지 참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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